체리테일러

Premium Coffee from Nature

/

About Us

About Us회사소개

Cherry tailor

2019년 호주에서 3명의 Q-grader, R-grader, Roaster에 의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Coffee Hunter로서, 세계 각지의 다양한 커피농장들을 방문하여, 직접 보고, 느끼고, 그 경험을 공유하며 한 걸음씩 걸어왔습니다.
중요시하는 4가지 가치관은 다양성·안정성·전문성·소통입니다.

다양성 Variety

일반적인 무역업을 기반으로 시작한 기업들과는 다르게 Coffee Hunter로서, 출발한 체리테일러는 현지에서 수많은 농장을 직접 방문하여 커피를 선별합니다.
하나의 산지에도 여러 고지대 또는 산맥이 존재하며 각 농장별로 커피 재배환경(떼루와)나 커피 프로세싱이 제각기 달랐습니다.
옥션에 참여하는 농장뿐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았던 농장들을 방문하여, 각각의 커피를 컵핑하여 독특하고 희귀한 캐릭터의 커피를 체험하고 선별했습니다. 그 결과 독점이 형성되어 있는 지역의 농장주들도 저희를 믿고 문을 개방하기도 하였습니다.

안정성 Stableness

커피의 질과는 별개로 커피가 안정적이고 일관되게 생산 및 보급될 수 있는 지는 Roaster의 입장에서 중요한 기준 중 하나입니다.
농장의 한 해 총 생산량이 안정적인지 매해 파악하며, 자연환경(떼루아)에 따라 커피가 어떠한 특성을 보이는지, 그 특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지 평가하고, 자연재해 등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들을 대비하기 위하여, 현지에서 같이 생각하고, 소통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과 SCA의 기준 및 자사의 까다로운 내부 기준을 통해 커피를 선별합니다. (자연재해 등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들에 대한 어떠한 대비책이 있는지 등의 SCA의 기준을 참고하여 개발한 자사의 까다로운 내부 기준을 통해 커피를 선별합니다.)
또한 세계 각지에서 무역을 통해 수입된 커피는 체리테일러에서 다시 몇 차례의 컵핑을 통해 Quality Control을 진행합니다.

전문성 Professionalism

이 모든 일련의 과정을 Q-grader, R-grader, roaster 그리고 커피전문 무역업체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또한 커피 산지에서의 calibration 및 지역별 특징을 소개해주신 Sensory instructor 등의 현지 전문가분들에게도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소통 Communication

체리테일러는 Coffee Hunter로서 세계 각지에서 수확한 양질의 커피를 통하여, 농부에서 Roasters, Baristas, 그리고 커피인들을 연결시켜주는 다리가 되고자 합니다. 또한 그동안 독특한 캐릭터를 가진 농장임에도 불구하고, 여건상 수출이 힘들었던 농장들이 자사의 끊임없는 소통과 교류를 통하여 무역의 첫발을 내딛었고, 아직 성장이 필요했던 농장들과는 성장의 기반이 되는 교육과, 의견 교류를 통하여 지역의 대표농장으로서 발돋움을 하기 위한 준비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저희 체리테일러는 매장 운영과, 바쁜 일정으로 직접 Direct Trading 을 시도하기 힘들거나, 다양한 Specialty Coffee 를 접해 보지 못한 분들을 위하여, 합리적인 가격 및 친절한 고객 서비스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하여, 소비자와 생산자의 간접적인 소통, 나아가 현지 농장 방문을 통한 소통 또한 기획하고 있습니다.